1 Plan
웹페이지 운영목적을 구체화 하는 것이 제작방향 설정과 비용결정에 중요합니다.
2 Design
고객과의 충분한 사전 협의를 거처 디자인 시안을 작성하고, 도메인을 확정합니다.
3 Publishing
웹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제작중에도 고객과의 협의를 통해 개선사항을 반영 합니다.
4 Confirm
제작된 웹페이지를 보시고 수정, 추가할 사항을 반영합니다.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 반영합니다.
5 OPEN
완성된 웹페이지를오픈합니다. 포털검색등록, 온라인 광고, SMS, 결재정보 등을 등록합니다.
6 Maintenance
운영중 지속적인 관리.
필요시 별도의 유지보수계약.
웹페이지의 개설 목적을 명확히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기업 및 제품 홍보용, 쇼핑몰, 홍보+쇼핑몰 겸용, 교육용 등 )
디자인, 메뉴(category) 구성, 제작일정 등을 결정하고 계약을 합니다. 참고 사이트가 있으면 계획 수립이 수월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합니다. 동종업체의 웹페이지를 참조하고, 제작하신 브로셔나 카탈로그가 있으면 좋습니다.
동영상 및 이미지 자료를 최대한 수집합니다. (자작권 고려)
디자인( Homepage )작업 진행
(디자인컨셉, 메뉴(category) 구성, 페이지 구성)
디자인 시안이 나오면 검토하여 디자인을 확정합니다.
웹페이지의 목적에 부합하게 기능 및 애니메이션 정도를 결정합니다.
도메인 등록
( 고객이 직접 등록하거나 당사에 위탁가능 )
웹서버 확보 ( 완성된 웹페이지 운용 할 '웹서버' 결정 )
보통 호스팅 제공 회사 계정 확보 ( 데이타 크기, 전송속도 등을 기준으로 사용료 결정 )
메인 및 서브페이지 코딩작업
디자인 작업
작업 도메인에서 1차 완성된 홈페이지 고객 검수
검수 내용을 기준으로 코딩 및 디자인 수정
수정 내용 확정
최종 검수 후 웹사이트 오픈
포털사이트(portal site) 검색을 위한 등록
( Search Advisor, Google Search Console 등 )
필요시 오픈마켓 또는 온라인 광고 진행
쇼핑몰은 카드결재를 위한 카드사 등록 진행
제작 과정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오류나 간단한 수정사항은 기간 제한 없이 계속해서 관리해 드립니다.
웹사이트는 별다른 이유 없이 오류가 발생하거나 노후화되지 않지만, 회사의 조직 개편, 경영 방침의 변경, 사업장 이전 등 내적 요인과,
외부적으로는 포털사이트의 보안 정책이나 메일 정책의 변화, 브라우저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합니다.
원활한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서는 별도의 유지보수 계약을 통해, 이런 변화나 문제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